PRISM COFFEE WORKS
프리즘 커피 웍스

  Visual identity Graphic design

프리즘커피웍스는 소비자에게 다양한 가향 커피를 소개하면서 커피의 새로운 세계를 맛보게 해주는 브랜드이다. 프리즘이라는 브랜드 네임에서도 알 수 있듯 커피라는 한가지 빛 줄기에서 정말 다양한 스펙트럼의 맛을 선보인다. 그들의 이렇게 넓은 스펙트럼은 집요한 실험에서부터 시작된다. 그리고 그 실험으로부터 기인한 미세한 디테일들은 곧 브랜드의 핵심이었다.

우리는 프리즘커피웍스 브랜드 리뉴얼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다음과 같은 특징을 그래픽을 통해 표현하는 것에 집중하였다. 빼곡한 엑셀파일에서 느껴질 법한 이성적인 실험 데이터. 그리고 비록 미세하게 작은 디테일이라도 그것들이 모여 만들어내는 새로운 향미의 형태.

커피네임, 농장명, 산지 텍스트의 글줄에 따라 조합되어 생겨난 형태를 해당 커피의 향미를 나타내는 기호로 사용하였다. 이렇게 만들어진 저마다의 형태는 프리즘커피웍스가 프리즘을 통해 선보이는 새로운 맛의 형태임을 의도하였다.

브랜드의 메인 영문을 위해 선택한 서체는 곡선이 없고 무수한 직선들로 형태를 이룬다. 브랜드가 사용하는 서체는 다른 여타 그래픽보다 브랜드의 인상을 나타내는 중요한 요소이다. 볼드하면서 군더더기없이 잘 정돈된 모습을 통해 프리즘커피웍스를 표현하고자 하였다.